• 최종편집 2020-03-14(일)
  • 로그인
  • 회원가입
  • 지면보기
  • 전체기사보기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09.21 18:41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manworkstress1_hdv.jpg

 

[CBN=MAGUGANNEWS] 지난 수년간, 외로움에 고통 받는 사람이 급증했다. 이에 포르노로 고통 받는 사람들 또한 증가했다. 
 
한 연구는 외로움이 포르노 중독의 주된 원인 중 하나라는 사실을 보여 준다.
 
Transformed By Beauty의 공동 저자인 Sam Guzman은 “연구에 따르면 1980년대 이후 외로움을 느끼는 성인의 비율이 20%에서 40%로 두 배 증가했다.
 
그리고 미국 연례 사회 상태 연구인 General Social Survey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미국인들은 위기 상황에서 자신의 속마음을 털어놓거나 의지할 친구를 단 한 명도 가지고 있지 않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는 미국에만 국한된 문제가 아니다. 
 
예를 들어 영국에서는 900만 명의 사람들이 자주 혹은 항상 외로움을 느낀다고 말했다. 
 
영국 정부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외로움 부서의 장관(Minister for Loneliness)’이라는 직책을 만들기도 했다.
 
Cigna의 연구는 다음과 같다.
 
· 미국인의 46%는 외로움을 느낀다.
· 미국인의 27%는 자신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친구가 없다고 생각한다.
· 미국인의 43%는 인간관계가 무의미하며 다른 이들로부터 고립되어 있다고 느낀다.
· 미국인의 20%는 다른 사람들과 친밀감을 전혀 갖지 못한다고 느낀다.
· 미국인의 18%는 대화할 상대가 없다고 느낀다.
· Z세대(18~22세)가 가장 외로움을 많이 느끼는 세대이다.

외로움과 포르노 시청의 연관성
Guzman은 “Jornal of Sex and Marital Therapy에서 발표한 최근 한 연구에 따르면 외로움과 포르노 시청에는 분명한 상관관계가 있다.
 
간단히 말해서, 외로움을 많이 느낄수록 정기적으로 포르노를 시청할 확률이 더 높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외로움은 젊은 남녀의 문제만이 아니다
Stop Procrastinationg의 연구 책임자인 Tim Rollins는 “우리의 연구는 이제 인터넷 포르노가 모든 연령에게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발견했다. 나이든 남성들은 인터넷을 통해 음란물 접촉이 더욱 쉬워진 상황에서, 외로움 해소를 위해 포르노 영상을 시청한다. 하지만 포르노 시청은 외로움을 해소하지 않고 오히려 외로움과 우울증을 부채질한다.”라고 말했다.
 
포르노가 외로움의 원인인가?
포르노는 미혼 남성이나 여성을 외로움의 악순환에 가둘 수 있다. 
 
또한 이로 인해 친구들이나 가족들과의 건전한 인간관계가 손상될 수 있다. 
 
Butler은 “포르노 시청은 성적 환상을 품게 한다. 그리고 생물학적으로 뇌로 하여금 인간관계를 경험하고 있다고 착각하게 만들어 외로움을 가중시킨다. 포르노 시청자는 텅 빈 방 안에 홀로 있는 자신을 발견할 뿐이다.
 
외로움은 결코 사라지지 않는다. 이런 상황에서 포르노 시청을 그만두면 더 큰 외로움과 공허함을 느끼게 되고 외로움의 악순환에 빠지게 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당신은 어린 시절의 고통을 치료하기 위해 포르노를 시청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아니면 개인적인 인간관계를 피하려는 트라우마로 인해 포르노를 시청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인간관계의 고통을 피하고 외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포르노를 시청하는 것은 오히려 당신의 상처를 더욱 깊게 한다.”라고 말했다.
 
Michele-Langmead는 Focus on the Family에 다음과 같은 글을 썼다.
 
“우리가 놓쳤던 어린 시절의 사랑을 되찾기 위해 과거로 돌아갈 순 없다. 그러나 이것이 우리의 외로움과 공허함이 치유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진 않는다. 비록 우리의 과거를 바꿀 순 없지만, 회복을 위한 희망은 분명히 존재한다.”
 
고립을 초래하는 포르노 시청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포르노를 시청한 남성은 그로 인해 건강한 인간관계를 추구하는 것이 무의미하다고 느끼게 된다.
 
21 Movements Toward Life의 저자인 Paul Loosemore, MA PLPC는
 
“기쁨, 동기부여 그리고 인간관계에 대한 관심이 낮아질 때, 고립이 시작된다. 더욱이, 포르노 중독은 사람들이 홀로 많은 시간을 포르노 검색에 쓰게 만든다. 
 
불행하게도, 이로 인해 생겨난 고립은 더욱더 부정적인 절망과 경험을 초래한다.
 
이때 포르노 중독에서 벗어나기 위해 싸우는 경건한 사람들과 연락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들은 포르노 중독에 빠진 사람에게 도움과 용기를 줄 것이다. 
 
게다가 그들은 자신의 지난 경험으로 인해, 포르노 중독에 빠진 사람을 함부로 판단하지 않는다. 그리고 책임감은 고립을 끝내고 행동 변화를 이끌어내는데 도움이 된다. 
 
경계선을 설정하고, 포르노 영상에 접근할 수 있는 수단을 제거하고 성생활을 자제하는 것이 뇌의 보상 경로를 서서히 재조정할 것이다. 
 
인간관계는 그 자체로 커다란 만족감을 주고 강력한 지속성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에 인간관계를 성장시키고 성적 쾌락과 관련된 뇌의 만족 체계를 재설정하는 것은 강력한 실천 방법이 될 수 있다. 
 
이런 노력을 통해 성생활은 원래의 올바른 목적 안에서 이루어지는 즐거움으로 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당신은 해낼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이 발견한 치유의 경험을 당신은 어떻게 시작할 수 있을까? 
 
당신의 외로운 안락지대에서 벗어나 과감하게 다른 사람들의 도움을 구해야 한다.
 
Ethics and Religious Liberty Commission에서 근무하는 Samuel James는 “당신이 포르노에 얼마나 깊게 중독되어 있든, 얼마나 많은 사람이 상처를 입었든 아직 늦지 않았다. 복음은 당신을 하나님께로 초청한다. 하나님은 당신을 심판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자식으로서 당신을 초청한다.”라고 말했다.
 
The Church at Brokk Hills의 Ashely Chestnut은 “하나님만이 당신의 외로움을 아름다운 다른 무엇인가로 바꿀 수 있다. 하지만 이를 위해 당신은 당신의 외로움을 하나님께 맡기고 하나님의 말씀에 충실하며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굳건히 해야 한다. 다음에 또다시 외로움이 찾아올 때, 하나님께 기대라. 하나님이 당신을 돌보고 있음을 잊어서는 안 된다.”라고 말했다.
 
고립의 끝
Ted Roberts 박사는 ‘Conquer Series’라는 영화 교육 과정의 진행자로, 100만 명 이상의 남성들이 포르노로부터 자유를 찾도록 돕고 있다.
 
Roberts 박사는 “당신은 공동체 안에서 상처를 입었다. 따라서 공동체 안에서 치유되어야 한다.”라고 설명한다.
 
포르노와 고립을 극복하는 데 있어서 공동체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중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Conquer Series는 포르노 중독으로 고통 받는 남성들이 도움, 책임감 그리고 용기를 얻을 수 있는 단체를 만드는 데 사용된다.
 
Texas에 사는 한 남성인 Austin은 다음과 같은 글을 썼다.
 
“나는 많은 남성 단체들과 세 개 이상의 다른 단체에 속해 있었다. 수년 전에 나는 포르노 중독에서 결코 벗어날 수 없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니었다. 나는 Conquer Series를 보기 위해 지역 단체에 참가했고, 이로 인해 많은 포르노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었다. 그리고 이제 포르노 중독으로부터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Conquer Series와 같은 프로그램은 결코 없을 것이다.”
 

Cigna : 1792년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에 INA(Insurance Company of North America)가 세워졌다. 1982년 INA와 미국 최대 생명보험회사 중 하나인 CG생명보험회사(Connecticut General Life Insurance Company)가 합병하여 지금의 시그나(Cigna)가 탄생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외로움과 포르노 중독의 상관관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